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70만원 지원금 신청방법, 사용처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서울시에서 임산부의 교통 편의를 높이고, 출산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는 임산부 대상으로 70만 원을 지급하는 내용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굉장히 생소할 수 있는 내용인데요, 임산부 교통비 신청방법, 신청기간, 신청조건, 사용처 순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팅 하나만 보셔도 다 이해되실 만큼 쉽게 설명드릴 예정이오니, 끝까지 읽고 지원금 수령해 가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신생아 특례 대출, 태아보험, 부모급여, 신생아 취득세 감면 포스팅도 함께보면 도움 될 것으로 생각되어, 링크 남겨드리오니 참고 바랍니다.

1.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금 신청방법

1) 온라인신청

: 서울맘케어 홈페이지 또는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 합니다. 온라인 신청 별도의 서류 제출이 필요 없어서 간편하므로 추천드립니다. 다만, 온라인신청에 있어서는 임신 중과 출산 후 방법이 조금 상이하므로 아래를 참고 바랍니다.

-. 임신기간 중에는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맘편한 임신서비스 지원>에서 <맘편한 임신 온라인 통합 신청>을 먼저 하셔야 됩니다. 그 후, 서울맘케어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로그인 하신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간혹, 순서를 거꾸로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정상적으로 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으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 출산 후 신청하는 경우엔 정부24 홈페이에서 신청할 건 따로 없고, 바로 서울맘케어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임산부 교통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셔서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 쉽게 설명드리면, 임신기간 중에는 1, 2번 링크 순으로 진행해 주시고, 출산 후에는 2번 링크만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2) 오프라인 신청

: 주변 주민센터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그리고 아래 3가지 준비물이 필요하오니, 지참하셔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출산 후에는 배우자나 대리인까지 신청가능합니다.

-. 신분증, 임신확인서(병원에서 발급 가능)

-. 본인 명의로 된 신용카드, 체크카드 중 1개 지참

 

2. 임산부 교통비 지원금 신청기간

: 임신 3개월 이후부터 출산 후 3개월 이내까지 신청해야 됩니다. 보통 임신 확인 시기가 8 주차부터이므로, 임신 확인되면, 12주 차에 알람을 설정하셔서 지원금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지원금은 아기가 출생한 날로부터 1년 이내에 모두 사용하셔야 됩니다. 1년 이후부터는 지원금이 소멸됩니다.

3. 임산부 교통비 지원금 신청조건

: 서울특별시에 전입신고가 되어 있고, 6개월 이상 거주하셔야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서울로 이사 왔는데, 임신을 했다면 전입신고 잊지 않고 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외국인 부부는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4. 임산부 교통비 지원금 사용처

지원금 신청 시 제출한 카드에 70만 원을 한 번에 충전시켜 줍니다. 지급받은 지원금은 서울뿐만 아니라 타 도시에서도 사용가능 합니다. 자세한 사용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 대중교통: 지하철, 버스 등

-. 택시, 기차(KTX 포함)

-. 자가용 유류비: 주유소, LPG충전소, 전기차 충전소 등

-. 고속도로 통행료, 리무진, 고속버스, 시외버스 등

 

※ 도움 되는 포스팅

1) 고금리 채무통합 신청방법

2) 긴급생계비대출 신청방법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